수업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

페이지 정보

조회 650회 작성일 21-04-21 17:40

본문

1. 선생님이 수강생의 목소리가 못듣는 경우 


이어폰의 문제인지 확인해봅니다. 다른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이어폰이 없이 수업이 가능한 컴퓨터라면 이어폰을 빼고 말해봅니다.

간혹 스카이프나 컴퓨터 오류일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에는 재부팅시 해결이 됩니다.


이어폰의 문제인지 확실히 알수 있는 방법은 스카이프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아이디 옆 세개의 점을 클릭합니다.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74320_5225.jpg
 

설정 중간에 오디오 및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74366_3844.jpg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마이크 밑에 소리를 나타내는 점들이 소리에 따라 변화합니다. 만약에 이 부분이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마이크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오른쪽 기본 통신 장치를 변경해서 올바른 장치로 재설정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설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카이프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니라 마이크 고장이나 컴퓨터 자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어폰을 새 것으로 교체 또는 컴퓨터 점검을 해보아야 합니다.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74410_3262.jpg
 


2. 선생님의 말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스카이프 통화시에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인지를 먼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유튜브나 컴퓨터내에 있는 음악파일을 실행해서 소리가 제대로 들린다면 스카이프나 선생님측 문제입니다.

만약에 다른 소리도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컴퓨터의 소리 설정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74791_8379.jpg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74792_715.jpg
 

간혹 일시적인 컴퓨터 오류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재부팅시 해결이 될수 있습니다.


3. 화면공유시 상대방의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

화면을 공유했는데 공유한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영상통화를 종료하고 다시 걸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시적인 오류입니다.


  • 고객센터

    카카오톡 ID

    talkday1

    카카오톡으로 궁금하신 사항을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