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권해드리는 사항

페이지 정보

조회 1,119회 작성일 21-04-21 17:40

본문

1. 컴퓨터로 큰 화면으로 수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생님이 자료를 화면상으로 공유해서 수업을 진행하는데 화면이 작을 경우 자료가 잘 보이지 않아서 수업의 효과가 낮아집니다.

2.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사용시 화면에서 보여지는 자료에 제대로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타이핑을 하면 그 문장이 잠시 화면에 보였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큰 화면으로 수업시 선생님이 말하는 모습에 집중하면서 선생님이 타이핑한 내용을 그대로 다 볼수 있기에 큰 화면이 좋습니다. 더욱이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수업하는 경우 수업의 효율이 저하되어 수강생이 배우는 정도가 30-50% 저하됩니다. 아주 중요한 점이니 꼭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수업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예)

0ea63905fdf601bf6cb33646a9077db9_1624469520_2033.png

3. 이어폰을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스피커를 통해 들을 때와 이어폰을 사용해서 선생님이 말하는 소리를 들을 때 수강생이 정확한 발음을 인지할 수 있는 정도가 달라집니다. 방의 주변 소음이나 환경에 따라서 아주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이어폰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4. 수업시에는 주변 소음이 없을 수록 좋습니다. 가끔 수강생이 수업할 때 가족이 주변에서 서성거리거나 말을 하는 경우 수강생은 주의력을 빼앗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수강생은 이전에 배웠던 말까지 기억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수업이 끝난 후, 수업한 내용중에서 문장 위주로 공책에 별도로 정리하는 것은 자신이 배운 것을 기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략 5개에서 10개의 문장이내로 직접 필기를 하면서 정리하면 기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뒤, 그리고 며칠 뒤에 다시 정리한 내용을 리뷰하기를 권해드립니다.

6. 마지막으로

수업을 효율적으로 하고자 항상 모니터링을 합니다. 그러나 하루에 이루어지는 수업이 너무 많아서 모든 수업을 다 볼수는 없습니다. 저희 수업은 수강생, 부모님, 선생님, 우리 모두가 효율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에 수업에 어떤 문제가 있다고 여기시면 편안하게 언급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 talkday1)


  • 고객센터

    카카오톡 ID

    talkday1

    카카오톡으로 궁금하신 사항을 물어보세요.